시흥시 거모종합사회복지관, 경기도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우수기관 선정

3년 연속 우수기관 영예…노인 돌봄 품질 향상 기여 인정


시흥시(시장 임병택)의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수행기관인 거모종합사회복지관(이하 거모복지관)이 지난 10월 29일, 경기도사회서비스원 경기도노인맞춤돌봄지원센터가 주관한 ‘2025년 경기도 종사자 워크숍’에서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우수 수행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표창은 경기도 내 114개 수행기관을 대상으로 서비스 품질 향상 기여도를 평가해 수여된 것으로, 총 8개 기관이 최종 우수 수행기관으로 선정됐다. 거모복지관은 경기도 내에서 노인맞춤돌봄서비스 품질 개선 및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거모복지관은 ▲2023년 경기도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우수 수행기관 ▲2024년 보건복지부 전국 종합평가 우수기관에 이어, 2025년에도 경기도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며 3년 연속 우수기관의 자리를 지켰다. 이는 시흥시의 체계적인 노인 돌봄 서비스 운영과 지속 가능한 품질 관리 노력이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로 평가된다.

이재경 거모종합사회복지관장은 “노인맞춤돌봄사업 수행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해준 시흥시와 함께한 어르신, 그리고 헌신한 종사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노인맞춤돌봄서비스는 독거·조손·고령 부부 등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들에게 생활지원사가 직접 찾아가 안전 확인 및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65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또는 기초연금 수급 어르신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가까운 동 행정복지센터 또는 거모복지관(031-493-6350)을 통해 문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인포맥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