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울산광역시교육청과 산업체 위탁교육 협약 체결

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직무대행 김병철)는 지난 12월 4일(목)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과 산업체 위탁교육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울산광역시교육청 소속 교직원들에게 시공간의 제약 없는 직무 교육 및 자기계발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하기 위해 사이버한국외대 김병철 총장직무대행과 이종봉 입학처장 등 관계자가 울산광역시교육청 청사를 찾았다.

협약의 주요 골자는 다음과 같다. 울산광역시교육청에 재직 중인 교직원(직속 기관, 교육지원청 및 공립 유·초·중·고·특수학교 교원, 지방공무원, 교육공무직, 사립학교 교직원 포함)은 산업체 위탁전형을 거쳐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학사 및 석사과정에 입학할 수 있다. 또한 이 경우 이들은 졸업 시까지 정규학기 수업료의 50%를 장학금으로 지급받을 수 있어, 경제적인 부담 없이 학업에 임할 수 있게 됐다.

이번 산업체 위탁교육 협약 체결은 울산광역시교육청 교직원들의 전문성 제고와 자기계발을 지원하는 구체적인 노력이다. 김병철 사이버한국외대 총장직무대행은 “울산 지역 교육 현장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교직원 역량 강화에 일조하게 됨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거리에 구애받지 않는 온라인 캠퍼스의 장점을 살려 울산시교육청과 의미 있는 협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이버한국외대는 내년 1월 15일(목)까지 2026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영어학부 △중국어학부 △일본어학부 △한국어학부 △스페인어학부 △베트남·인도네시아학부 △경영학부 △산업안전·주택관리학부 △상담심리학부 △K뷰티학부 등 10개 학부에서 학생을 모집하며,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 소지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입학지원센터(https://go.cufs.ac.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전화와 카카오톡(cufs), 이메일([email protected])을 통한 문의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인포맥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